New
October 31, 2024

Meshed는 3D디자인 협업에 가장 진심이에요

‘Meshed 링크 보냈어’가 일상에서 쓰일 수 있도록

Meshed는 비효율적인 3D 디자인 협업의 모든 과정을 혁신하는 것에 진심입니다. 저희는 이 혁신의 로드맵에서 발견한 문제를 하나씩 해소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3D 디자인 협업의 ‘공유’를 혁신하는 Meshed의 기능을 하나씩 소개해 보겠습니다.

Problem 1.

프로그램 열 때마다 비행기 이륙 🛫

무겁기로 유명한 3D 프로그램은 원활한 디자인 협업 과정을 방해하는 주범이었습니다. 모델링이 잘 됐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프로그램을 열다 보니 노트북 팬이 계속 돌아가다가 멈추기도 했죠. 동료에게 모델링에 대한 피드백을 받기 위해 파일을 메신저로 보내려다가 그냥 옆자리로 노트북을 들고 가는 일도 빈번했을겁니다.

1️⃣ 웹 기반 3D 뷰어 Meshed

Mesehd를 쓴다면 어떨까요? 무거운 프로그램을 열 필요 없이, 링크 하나만 전달하면 끝입니다. 웹 기반 3D 뷰어이기 때문에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심지어 태블릿이나 모바일로도 3D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죠.

방법도 간단합니다. 워크 스페이스에 들어가 파일을 연 뒤 우측 하단의 유저 관리를 클릭해 주세요. 현재까지 초대된 유저를 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초대 링크를 눌러 새로운 사람을 초대할 수도 있습니다.

Problem 2.

피드백 할 때마다 프로그램 설치 🤬

프로그램마다 지원하는 확장자가 다르다 보니, 팀 내 3D 디자인 피드백은 굉장히 한정적입니다. 유료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디자이너만이 세부적인 디자인 피드백을 줄 수 있고, 대면으로 모인 회의 시간이 아니라면 디자이너가 아닌 직군의 사람들이 세세한 피드백을 준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웠죠.

특히 수십만원이 가뿐히 넘는 3D 디자인 프로그램의 구독요금은 단순히 ‘피드백’을 위해 타 직군의 동료가 설치하기엔 너무나도 아까운 비용이었습니다.

2️⃣ 다양한 3D 파일 확장자를 지원하는 Meshed

이제는 더 이상 피드백을 위해 프로그램을 ‘설치’할 일이 없습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Meshed는 웹 기반 솔루션이기 때문이죠. 게다가 다양한 3D 파일 확장자를 지원하기에 더는 프로그램을 여러 개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현재도 glb부터 gltf, fbx, obj까지 굵직한 확장자를 지원하고 있죠. 앞으로도 더 많은 확장자를 지원할 예정이니 이젠 3D 디자인 피드백 속도가 눈에 띄게 빨라지겠죠?

사용 방법도 간단합니다. 워크스페이스에서 ‘파일 업로드’를 누르면 끝! Meshed는 극도의 간결함과 간편함을 추구하기에 가능한 일이죠.

3D 디자인 협업의 ‘공유’를 혁신하는 Meshed

위 두 가지 기능은 Meshed가 기존의 3D 디자인 협업 방식, 그 중에서도 골칫거리였던 ‘공유’ 문제를 매우 손쉽게 해결한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두 기능을 제외하고도 Meshed는 협업 방식을 혁신하는 강력한 기능을 이미 가지고 있고 지금도 개발하고 있으니, 아래 버튼을 눌러 Meshed를 무료로 마음껏 사용해 보시고 협업의 신세계를 경험해 보세요.

Meshed 무료로 시작하기